대전마을교육공동체 통합 누리집 열다

- 대전마을교육공동체 흩어져 있던 마을자원을 한곳에 모으다 -

지예성 기자 | 입력 : 2022/01/12 [09:08]

 

▲ 대전마을교육공동체 통합 누리집 열다     ©챌린지뉴스

 

 

 

 대전광역시교육청은 대전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지원을 위해 누구나 쉽게 마을교육공동체를 이해하고 참여할 수 있는 통합 누리집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누리집은 코로나19로 대면(오프라인) 활동보다 비대면(온라인) 활동이 강화됨에 따라 대전마을교육공동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직관적인 디자인을 사용하였고, 내용구성도 학습콘텐츠, 자료마당, 공모사업, 마을자원 등으로 세분화하여 이용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특히 이번 누리집에 주목할 만한 점은 교육청뿐만 아니라 혁신교육지구에서 추진했던 공모사업 등을 누리집을 통해 등록 접수할 수 있도록 개선하여 교육청 및 지자체에서 가지고 있던 마을의 인적, 물적자원을 한데 모아 통합관리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대전마을교육공동체 누리집(https://www.dje.go.kr/educommunity/main.do)대전시교육청홈페이지 학생·학부모 대전마을교육공동체로 접속하고, 스마트폰 등 다양한 스마트기기에서도 가능하다.

 

대전시교육청 조훈 혁신정책과장은 이번 통합 누리집을 활용하여 대전마을교육공동체를 알리고 지역과 학교가 온라인 공간에서도 소통과 협력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 더 많은 마을자원을 발굴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여 모두가 쉽게 활용하고 참여할 수 있는 대전마을교육공동체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기사
[포토에세이] 2022 임인년 호랑이해 새해 일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