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년 1월 ] 화제의 도전인물 소개

- 조성진 도전한국인본부 공동대표,주)세바파트너스 회장 인기 예감

지예성 기자 | 입력 : 2022/01/11 [22:32]

 

▲ 조성진 도전한국인본부 공동대표 ,주)세바파트너스 회장이자사 투명 마스크 착용     ©챌린지뉴스

 

20221월 화제인물은 도전한국인본부 공동대표이며 국내외 숨은 도전인 발굴에 여념이 없는 주)세바파트너스 조성진회장을 소개한다.

 

인생 후반부를 설계하는 많은 시니어세대들에게 도전과 귀감이되길 바란다며 자신을 올해 갓 세살로 접어든다는 주)세바파트너스 조성진 회장은 인생 후반부 시작인 60세에 마라톤 풀코스(42.195km)를 완주하였다.

환갑의 나이에 젊은이들도 힘들다는 비행기 조종사 면장(PPL)을 취득하였지만 도전은 계속 이어져 진갑의 나이에 보트조종 면장(1) 및 드론조종자 면장(3)까지 취득하면서 명실공히 수송분야 그랜드슬램을 달성하였다. 특히 작년 12월 프리다이버 자격증까지 취득하여 하늘(비행기조종사)공중(드론조종자)육상(마라톤 풀코스/자동차)바다(보트조종)해저(프리다이버)까지 전분야를 다 정복하는 쾌거를 이뤘다.

 

▲ 주)세바파트너스의 투명 마스크     © 챌린지뉴스

 

또한 틈틈이 민간자격증인 리더십지도자(1)마켓팅기획전문가(1) 자격 취득에 이어 올초에는 5개 민간자격증을 취득하였다.

바로 [1.커피 바리스타 전문가(1) / 2.커피 품질평가사(1) / 3.커피 로스팅 마스터(1) / 4.커피 핸드드립 전문가(1) / 5.한국어지도자(1)] 이다.

 

이어 대학에서 중국어를 전공한 그는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원자격증(2) 학사학위 과정을 다시 도전한다며 K-팝 열풍으로 선교지인 해외에서 한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외국인들에게 한국어학당을 개설하여 도움을 주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조회장의 끊임없는 도전은 꿈이 있는 사람은 늙지않는다며 문명의 이기인 비행기를 이용하여 교통이 불편하고 낙후되어 다양한 삶의 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오지정글낙도에 복음을 전하고자 하였다. “선교사로 근본적인 임무수행과 위급상황 발생시 환자수송 및 구호품 공급 등의 기독 NGO 활동가로 활동하기위한 준비이다고 했다.

 

▲ 필리핀 대통령 후보이며 필리핀 영웅 파퀴아오 전 세계챔피언     © 챌린지뉴스

 

올해 아프리카 말라위와 중남미 과테말라를 첫 활동지역으로 준비 중인 그는 사업적으로도 팬데믹시대 적합한 방역제품인 코로나 전용 기능성 투명/실리콘 방독면마스크 개발을 완료하였다. 다만 전 세계에서 각광을 받고 있지만 자동화 생산설비를 갖추지 못해 수요를 대응하지 못하고 있다는 안타까운 상황을 설명하였다. 도전한국인 답게 머지않아 투자유치 및 자동화 양산체제를 갖춰 의료낙후 국가 및 최극빈 국가들에게 민간 차원의 방역제품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 자사 제품인 방독면마스크 수출 물량 중, 원플러스원(1+1)을 통한 무상 지원을 기획하고 있다고 한다.

 

조회장은 육군3사관학교 18기로 임관(81) 군 생활 10년과 수산중공업 대만중국 해외법인장으로 10년 근무 및 22년차 사업가로 팬데믹이 초래되기 전까지만 해도 80여개 국가를 종횡무진 활동한 베테랑 사업가였다.

이제 항공선교사로 기독 NGO활동가로 10년 동안, 100억을 지원(100개 국가 자립형 지원모델), 1000(비행 지원) 출격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꼭 그의 꿈이 실현되어 10년 후 귀국 인터뷰를 연속 할 수 있도록 응원한다.

 

▲ 주)세바파트너스 제품인 투명 마스크 착용하는 모습     © ,챌린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 헐퍼 2022/01/12 [08:02] 수정 | 삭제
  • 육십인생의 시작인 당신님의 도전의 승리에 진심으로 존경합니다.
관련기사목록
포토기사
[포토에세이] 2022 임인년 호랑이해 새해 일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