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동호 대전광역시 교육감 코로나위기 극복 희망의얼굴 수상 선정

- 대전교육청에서 황인무 시상총재(제 41대 국방부 차관)시상

조은비 기자 | 입력 : 2020/07/24 [06:13]

  

 설동호 대전광역시 교육감. © 챌린지뉴스

 지난 7월 도전한국인본부와 재난극복범국민협의회가 주관하는 희망의얼굴 시상식에서 설동호 대전광역시 교육감은 희망의얼굴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희망의 얼굴 선정 시상식은 어려움을 겪는 시기에 나보다는 사회를 위하여 헌신하고 봉사하는 인물을 선정하여 격려하고 축하해주는 뜻깊은 자리다.

 

설동호 교육감은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직접 각 학교시설을 방문하여 방역 점검을 하고, 소아암 환아를 위해 어린이용 마스크 구입 후원금을 전달하는 등 코로나 방역을 위해 힘써왔다.

 

지난 서울 프레스센터 시상식에서 도전한국인본부 조영관 대표는 희망의 얼굴 수상자에게 "앞으로도 '희망의 얼굴' 이라는 이름표를 달고 위기극복의 씨앗이 되어 전국 확산에 마중물 역할을 해주기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설동호 교육감은 교육청 업무와 코로나19 방역관리로 서울에서 진행된 행사에 참석을 못하고 축하영상을 보내주었다. 

 

7월23일 설동호 교육감을 응원하기 위하여 대전교육청으로 황인무 시상총재(제 41대 국방부 차관)등이 직접 방문하여 시상을 했다.

▲ 설동호 대전광역시 교육감 코로나위기 극복 희망의얼굴 수상 선정(설동호 교육감, 황인무 시상총재)     © 챌린지뉴스

 

한편 3월 희망의얼굴 시상식에서는 정은경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 본부장, 코로나19 대구 의료자원봉사영웅 205명, 대구광역시 의사협회,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장 등이 희망의 얼굴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 7월 시상식에는 도전한국인본부에서 안철수 국민의 당 대표, 민갑룡 경찰청장을 직접 방문 시상하였다. 희망의 얼굴은 계속 발굴되고 응원해야 한다. 도전만이 희망이다 

▲ 설동호 대전광역시 교육감위기 극복 희망의얼굴 수상 기념사진 (좌측부터 최영수 도전한국인 중부지역회장, 설동호 교육감, 황인무 시상총재, 백승범 셀트리온 대전지사장    © 챌린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기사
아시나요? 서울 강남 한복판 당나귀 서식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