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션, '2020년 도전한국인 10인 대상 - 봉사 부문' 수상자로 선정

'봉사를 놀이처럼' 선행의 아이콘 가수 션, '2020 도전한국인10인' 선정

김아솔기자 | 입력 : 2020/07/23 [15:38]

 

  션, 정혜영 가족 사진 © 챌린지뉴스

 

가수 션이 2020년 도전한국인 10인대상 봉사부문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가수 션(본명 노승환)은 1972년에 태어났다. 이후 1997년 지누션으로 데뷔했고 큰 인기를 받으며 SBS 올해의 가수상, KBS 올해의 가수상, 서울가요제 올해의 가수상 등을 휩쓸기도 했다.

 

사실 션은 가수로도 성공했지만 젊은 사람들은 션을 가수보다는 사회복지사로 알고 있는 경우가 있다. 바로 그가 지금까지 해온 선행들 때문인데, 지금까지 기부한 금액만해도 약 50억 가까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그는 봉사를 놀이처럼 즐긴다는 마인드로 가족과 함께 선행을 지속해 오다보니 션을 가수가 아니라 사회복지사로 알고 있는 사람도 이해가 갈 것이다.

 

이와 같은 공로로 도전한국인운동본부에서는 2020년 도전한국인 10인대상 봉사부문 수상자로 가수 션을 선정했고, 오는 7월 중 방문시상을 할 확정했다.

 

도전한국인본부는 코로나19로 인한 정부의 사회적거리두기 지침을 따라 최근 시상식 대신 방문시상으로 대체하고 있다.

 

  도전한국인운동본부 설립자 조영관 대표. © 챌린지뉴스

 

도전한국인운동본부 관계자는 "가수 션씨는 봉사의 아이콘이다", "2020년 도전한국인 10인대상 봉사 부문 수상자로 선정 된걸 축하드린다"며, "앞으로도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해 주시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그는 현재 컴패션, 푸르메재단, 희망서울, 홀트아동복지회 등의 홍보대사로도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기사
아시나요? 서울 강남 한복판 당나귀 서식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