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어록 열전] (1) 김명수 인물인터뷰전문기자 ‘현재에 집중하자’

김명수기자 | 입력 : 2020/04/30 [18:43]

 

          ▲ 김명수 인물인터뷰전문기자 어록  ©

 

 

어록(語錄)은 한 시대를 풍미하고 역사 속으로 사라진 위인들 또는 현존하는 인물들 중에서 소위 잘나가는 사람들이 한말을 간추려 모은 기록이다. 주옥같은 명언들로 회자되는 어록은 가르침이고 교훈이며 법어다. 산은 산이요 물은 물이다. 성철 스님 하면 떠오르는 이 짧은 말을 모르는 사람이 있을까?

세상 사람들에게 촌철살인의 이 짧은 어록이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고 가르침을 주는지 보여주는 단적인 예라 할수 있다.

그렇다고 해서 어록이 유명 인사들의 전유물은 아니다. 누구나 살면서 자기 나름의 가치관이 있고 삶의 철학이 있다. 이 또한 넓은 의미에서 보면 어록이라 할수 있다.

세월이 흐르고 세상이 빠르게 변하면서 어록이 더한층 진화했다. 최근에는 유명 인사뿐만 아니라 보통 사람들의 어록도 유튜브나 인터넷을 통해 자주 등장하고 있다.

이런 추세에 부응하여 도전 미디어 그룹(인물뉴스닷컴, 챌린지뉴스)에서 어록 시리즈를 연재한다.

도전미디어 그룹에서 연재하는 어록 시리즈의 주인공은 귀천도 성역도 없다. 유명인사 뿐만 아니라 보통사람들도 모두 어록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생생어록 열전] (1) 김명수 인물인터뷰전문기자 현재에 집중하자

 

과거는 이미 지나갔다. 미래는 아직 오지 않았다. 앞으로 오지도 않은 미래에 금쪽같은 지금 이 순간을 허비할 수는 없다. 현재 내 눈앞에 직면한 지금 이순간에 올인하고 최선을 다하는 삶을 살자. 지금 이순간을 최대한 즐기며 하고 싶은 일에 도전하자. 지금 행복하지 않으면 내일의 행복을 보장할수 없다. 지금 이 순간이 쌓여 하루가 된다. 후회없이 최선을 다한 하루가 쌓이면 한달이 되고 1, 10, 평생이 된다. 필자가 그토록 현재 지금 이 순간에 최선을 다하고 하고 싶은 일을 미루지 않으며 순간순간을 마음껏 즐기는 이유다.

    

'어록' 시리즈는 김명수 인물인터뷰전문기자와 조영관 챌린지뉴스 발행인이 공동으로 연재하는 코너입니다도전미디어그룹매체인 인물뉴스닷컴과 챌린지뉴스에 어록시리즈를 동시 게재하고 200명이 채워질 때마다 장기프로젝트로 전자책 시리즈 출판과 종이책 발간을 계속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어록의 주인공이 다음 주인공을 추천하면 검증을 거쳐 기사로 나가는 릴레이 방식도 병행합니다.

 

<김명수/ 인물인터뷰전문기자 people365@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기사
아시나요? 서울 강남 한복판 당나귀 서식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