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국난극복위원회 위원장 모두 발언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국난극복위원회 위원장 모두 발언

- "한시적 재난지원금 지급, 며칠 안에 방향 잡겠다“

조영관 기자 | 입력 : 2020/03/25 [08:19]

 

▲ 이낙연 전 국무총리(코로나19 재난안전대책위원회 위원장)의 코로나19 대응 정책 제시 © 챌린지뉴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국난극복위원회 위원장이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3차 코로나19 대응 당정청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였다.

 

민주당 공동 상임선대위원장인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코로나19국난극복회의에서 "기업이 노동자들과 함께 어려운 시기를 넘길 수 있도록 정부·여당이 도와드려야 한다"며 이렇게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코로나19국난극복위원장이 23일 "재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국민의 생활을 돕고 시장 수요를 진작하도록 재난지원금을 한시적으로 지급하는 문제를 정부와 협의해 며칠 안에 방향을 잡겠다"고 했다.

이 위원장은 "정부는 국내외 경제 상황을 면밀히 점검하며 가장 절박한 문제에 집중해 대응해왔다"며 " 대통령 주재 비상경제회의에서 대담한 자금시장 안정화 대책을 공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마스크 대란'에 대해서는 "주말에 약국 앞에서 마스크를 사려고 기다리는 사람들이 예전보다 줄었다. 또 "약국의 피해에 대해서는 제도적으로 보답하겠다"고 했다.
 
이 위원장은 "코로나19에 맞서 최일선에서 밤낮으로 헌신하시는 의료진과 자원봉사자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고  ”어려운 시기에 힘을 보태기위해 벌벗고 나서는 희망의 얼굴들이 있어 다행이다. 많은 분들이 동참해 희망을 나누고 전파해주시길 바란다“며 덧붙였다.

 

* 이 기사는 도전미디어그룹 허락 없이 그 어떠한 경우에도 무단 사용을 금지합니다. 도전미디어그룹에 실리는 모든 기사의 저작권은 오직 도전미디어그룹에 있습니다.


<조영관/인물인터뷰전문기자/도전한국인본부대표/시인/칼럼니스트/경영학박사>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기사
제주 산방산 주변 유채꽃 활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