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수의 인물열전] 조영관편 (22) 코로나19 위기극복 위한 희망의 얼굴 선정 온라인 개최

김명수기자 | 입력 : 2020/03/22 [23:38]

 [김명수의 인물열전] 조영관편 (22) 코로나19 위기극복 위한 희망의 얼굴 선정 온라인 개최

 

2020320일 오후 3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대한민국 희망프로젝트희망의 얼굴선정 축하식이 온라인 행사로 진행되었다

 

▲ 도전한국인본부 조영관 대표가 인사말과 참석자 소개를 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범국민특별대책본부(총재 최금숙)와 도전한국인운동본부(대표 조영관)가 주최하고 세계기록인증원(SWRI), 대한민국최고기록인증원(KBRI), )미래해양수산포럼, )지구촌문화교류협회가 주관했다.

코로나19’범국민특별대책본부는 위기극복의 실질적인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코로나 OUT, Well-Come’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조영관 대표가 이끄는 도전한국인본부가 주축이 되어 탄생했다.

희망의 얼굴선정 축하식은 사회가 어려울 때 헌신하는 기관(개인, 단체)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범국민차원에서 격려하고자 특별행사로 기획됐다.

코로나 확산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등 취지를 살려 최소인원만 참석케 하는 국내 최초 온라인 행사로 규모는 작았지만 어려움을 겪는 시기에 나보다는 사회를 하여 헌신. 봉사하는 주인공을 희망의 얼굴로 선정해 축하해주는 뜻깊은 자리였다.

대부분의 수상자들이 참석하지 못하는 온라인 시상식이었지만 행사장내 분위기는 그 어느 때 못지않게 뜨거웠다.

코로나19 재난안전대책 위원장인 이낙연 전 국무총리는 축전을 통해 코로나19 범국민특별대책본부의 위기극복 위한 희망의 얼굴 선정행사를 축하했다.

 

이낙연 전 총리는 전례 없는 위기 속에서도 침착하고 현명하게 대응하고 계신 우리 국민들을 보면서, 저는 우리가 이 위기의 계곡을 잘 건너갈 수 있다고 확신하게 됐습니다. 우리 함께 마음을 모아 국난을 극복합시다라고 축하 인사를 보내왔다.

 

코로나19’범국민특별대책본부 최금숙 총재는 축사에서 우한 코로나19 사태에 대하여 국내외 동포 특히 확진자가 가장 많이 발생한 대구 경북지역 시민 여러분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라고 말했다.

 

최금숙 총재는 이어서코로나19 현장에서 수고하시는 국내외 의료인(단체), 자원봉사자(단체), 스포츠인, 연예인, 범부처 공무원, 현금, 물품, 재능기부, 릴레이로 감동을 주시는 모든 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라고 덧붙였다.

 

트라페로 주한 온두라스 대사는 코로나19 전염병에 맞서 서로돕고 단결하는 한국인들이 좋은 본보기가 되었다고 축하했다.

 

행사 사회자로 이채유 아나운서가 마이크를 잡았고 영어 통역은 조은비 서울대(영어교육과)학생이 진행했다.  

 

320일 오후3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희망의 얼굴선정 축하식이 온라인 행사로 진행되었다.

   

희망의 얼굴 단체상은 코로나19 대구 의료자원봉사영웅 205대구광역시 의사협회(이성구 회장) )한국산림보호협회 중앙회 (허태조 회장) 천만일자리창출국민연합(부유한 총재)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개인상 수상자는 정은경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 본부장 임영웅 미스터트롯송가인 가수 박언휘 종합내과원장 육소연 주)SSY Campany 대표 안춘예 마스크자원 봉사자 김순영 화가곽정일 블룸인 대표 조용주 변호사 김학민 가수(코로나 19 극복송) 문용조 국제교류협회장 정병우 마스크생산공장연합회 공동회장 엄재철 마스크생산공장연합회 공동회장 등이다.

 

이날 후속으로 최고기록인증과 온두라스 대사상과 국회상임위원장상 시상도 함께 했다.

 

최고기록인증 수상자는 이종관 플러스 A 아카데미 대표/박사 김재원 여원뉴스 회장 김명수 인물뉴스닷컴 대표(인물인터뷰전문기자) 박찬우 명인 등 4명이다.

 

김명수 인물인터뷰 전문기자는 1인 미디어를 20년째 운영하면서 1000명 이상 인물을 인터뷰한 (최초, 최장, 최다) 주인공으로 이번에 그가 받은 대한민국 최고기록 공식 인증상()은 제1회 대한민국기록문화대상(2011, 미디어 분야), 2014년 대한민국 최고기록 인증에 이은 3번째 수상이다.

김명수 기자는 코로나사태가 빨리 종식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말을 최대한 줄이고 싶다면서 긴말 필요없이 좋은 기사로 보답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도전한국인 조영관 대표는 온라인 축하인사에서 지금 현재도 사투를 벌이며 봉사하는 의료진과 공직자, 자원봉사자의 땀들이 오늘의영광의 얼굴입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조영관 대표는 또 앞으로도희망의 얼굴이라는 이름표를 달고 위기극복의 씨앗이 되어 전국 확산에 마중물 역할을 다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서 미녀 듀오가 코로나 사태로 웃음기를 찾아보기 힘든 행사장의 분위기를 살려주는 촉매 역할을 톡톡히 했다. 사회를 맡은 이채유 아나운서와 통역을 맡은 조은비 학생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이채유 아나운서는 도전한국인본부 홍보대사이기도 하다.

이채유 홍보대사는 베테랑 아나운서답게 유창한 화술과 세련된 매너로 그동안 3000회가 넘는 사회를 봤지만 참석자들이 모두 마스크를 낀채로 행사를 진행해보기는 처음이라면서 덮개를 씌운 마스크를 바라보고 웃음을 지었다.

또 한명의 미녀 조은비 양이다. 서울대 영어교육과 4학년인 조 양은 트라페로 주한 온두라스 대사의 인사말과 수상소감 등을 즉석에서 동시통역하여 참석자들의 찬사를 받았다. 조은비 양은 도전한국인본부 조영관 대표의 친딸이다.  

 

▲ 조영관 도전한국인본부 대표가 3월20일 국제교류발전협회(회장 문용조)로부터 세계평화대상(WORLD PEACE GRAND AWARD)을 수상했다. 사진은 조영관 대표(왼쪽3번째), 문용조 회장(오른
쪽3번째) 트라페로 주한온두라스 대사(오른쪽2번째) 수상 직후 기념촬영을 위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코로나19’ 위기극복 희망의 얼굴선정 축하식 온라인 행사를 주최한 조영관 대표는 시상자이면서 수상자 명단에도 올랐다.

이날 행사에서 또 하나의 이벤트로 조영관 도전한국인본부 대표가 국제교류발전협회(회장 문용조)로부터 세계평화대상(WORLD PEACE GRAND AWARD)을 수상했다.

국제교류발전협회(International Interchange Development) Association·IIDA) 문용주 회장은 국제 교류발전에 큰 기여를 해온 조영관 대표에게 상장과 메달을 수여하면서 앞으로도 더욱 많은 활약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영관 대표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앞으로 도전한국인본부에서 개최하는 모든 행사도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행사가 끝나고 돌아가는 모든 참석자에게는 주최 측에서 마련한 손소독제와 마스크가 선물로 주어졌다.

 

 

조영관 도전한국인본부 대표 코로나 위기극복 행사 인사말, 내빈소개

 

, 희망, 도전이 넘치는 도전한국인본부 조영관 대표 인사드립니다.

대한민국 희망프로젝트인 코로나 위기극복을 위한희망의 얼굴선정이라는 뜻깊은 행사에 관심을 주신 모든 분에게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특별히 이번 행사는 코로나 확산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등 취지에 맞게 집합이 아닌 온라인행사로 작게 진행됨을 안내 드립니다.

오늘 희망의 얼굴선정은 코로나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시기에 나보다는 사회를 위하여 헌신.봉사하는 주인공을 축하해주는 행복한 시간입니다.

앞으로도 코로나 위기극복을 위해서는 희망의 얼굴은 더 많이 발굴되어야 합니다.

추운 겨울을 이겨낸 씨앗만이 아름다운 봄꽃을 피워낼 수 있듯이 지금 현재도 사투를 벌이며 봉사하는 의료진과 공직자, 자원봉사자의 땀들이 바로 오늘의희망의 얼굴입니다.

앞으로도희망의 얼굴이라는 이름표를 달고 위기극복의 씨앗이 되어 전국 확산에 마중물 역할을 다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오늘 이 행사를 위하여 축하해 주기위해 소개할 때 다시 한 번 박수 주시기 바랍니다.

특별대책본부 총재로 봉사하시는 최금숙 회장님입니다.

코로나19 재난안전대책 위원장으로 수고하시는 이낙연 전 국무총리님 오늘 오시기로 했으나

정부 위기대책 행사참석으로 늦어져 축전 메시지 주셨습니다. 주한외국 대사 대표로 참석하신 트라페로 주한 온두라스 대사 오셨습니다.

이외에도 각 분야에서 물심양면으로 돕고 희망을 싹트게 하는 희망의 얼굴 수상자가 오늘 이곳에 참석하셨습니다. 이분들을 위해 큰 박수를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현장에서 나눔과 봉사하느라 참석을 못하신 분들이 더 많음을 잊지 말아야겠습니다.

코로나 진료등 지쳐있는 의료인들과 보이지 않는 곳에서 희망을 주는 나눔과 봉사자들에게 드리는 한편의 시로 내빈 인사를 마치겠습니다.

내가만약 새라면 그대에게 날개를 달아주고, 내가만약 꽃이라면 그대에게 향기라도 줄수 있건만 내가 가진 것은 하나도 없소, 오직 도전과 나눔뿐여러분 사랑합니다.

희망의 얼굴 수상자를 존경합니다.

 

<김명수/인물인터뷰전문기자 people365@naver.com> 

 

* 이 기사는 인물뉴스닷컴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http://www.inmulnews.com/sub_read.html?uid=6267&section=sc77&section2=)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기사
제주 산방산 주변 유채꽃 활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