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위기극복 행사] 조영관 도전한국인본부 대표 인사말, 내빈소개

대한민국 희망프로젝트 코로나19 위기극복 범국민 특별대책본부의 ‘희망의 얼굴’선정 축하식

김명수기자 | 입력 : 2020/03/21 [11:06]

 [코로나 위기극복 행사] 조영관 도전한국인본부 대표 인사말, 내빈소개

  

320일 오후3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대한민국 희망프로젝트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희망의 얼굴선정 축하식이 온라인 행사로 진행되었다.  

 

▲ 도전한국인본부 조영관 대표가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희망의 얼굴’ 선정 축하식에서  인사말과 내빈소개를 하고 있다.  © 챌린지뉴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범국민특별대책본부(총재 최금숙)와 도전한국인운동본부(대표 조영관)가 주최하고 세계기록인증원(SWRI), 대한민국최고기록인증원(KBRI), )미래해양수산포럼, )지구촌문화교류협회가 주관했다.

 

코로나 확산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등 취지를 살려 최소인원만 참석케 하는 국내 최초 온라인 행사로 규모는 작았지만 어려움을 겪는 시기에 나보다는 사회를 하여 헌신. 봉사하는 주인공을 희망의 얼굴로 선정해 축하해주는 뜻깊은 자리였다  

 

다음은 도전한국인본부 조영관 대표의 인사말과 내빈소개 전문(全文)이다.

 

, 희망, 도전이 넘치는 도전한국인본부 조영관 대표 인사드립니다.

대한민국 희망프로젝트인 코로나 위기극복을 위한희망의 얼굴선정이라는 뜻깊은 행사에 관심을 주신 모든 분에게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특별히 이번 행사는 코로나 확산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등 취지에 맞게 집합이 아닌 온라인행사로 작게 진행됨을 안내 드립니다.

오늘 희망의 얼굴선정은 코로나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시기에 나보다는 사회를 위하여 헌신.봉사하는 주인공을 축하해주는 행복한 시간입니다.

앞으로도 코로나 위기극복을 위해서는 희망의 얼굴은 더 많이 발굴되어야 합니다.

 

추운 겨울을 이겨낸 씨앗만이 아름다운 봄꽃을 피워낼 수 있듯이 지금 현재도 사투를 벌이며 봉사하는 의료진과 공직자, 자원봉사자의 땀들이 바로 오늘의희망의 얼굴입니다.

 

앞으로도희망의 얼굴이라는 이름표를 달고 위기극복의 씨앗이 되어 전국 확산에 마중물 역할을 다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오늘 이 행사를 위하여 축하해 주기위해 소개할 때 다시 한 번 박수 주시기 바랍니다.

 

특별대책본부 총재로 봉사하시는 최금숙 회장님입니다.

 

코로나19 재난안전대책 위원장으로 수고하시는 이낙연 전 국무총리님 오늘 오시기로 했으나

정부 위기대책 행사참석으로 늦어져 축전 메시지 주셨습니다. 주한외국 대사 대표로 참석하신 트라페로 주한 온두라스 대사 오셨습니다.

 

이외에도 각 분야에서 물심양면으로 돕고 희망을 싹트게 하는 희망의 얼굴 수상자가 오늘 이곳에 참석하셨습니다. 이분들을 위해 큰 박수를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현장에서 나눔과 봉사하느라 참석을 못하신 분들이 더 많음을 잊지 말아야겠습니다.

 

코로나 진료등 지쳐있는 의료인들과 보이지 않는 곳에서 희망을 주는 나눔과 봉사자들에게 드리는 한편의 시로로 내빈 인사를 마치겠습니다.

 

내가만약 새라면 그대에게 날개를 달아주고, 내가만약 꽃이라면 그대에게 향기라도 줄수 있건만 내가 가진 것은 하나도 없소, 오직 도전과 나눔뿐여러분 사랑합니다.

희망의 얼굴 수상자를 존경합니다.

 

<김명수/인물인터뷰전문기자 people365@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기사
추억으로 물든 가을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