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의 얼굴] (1) 코로나19로 고통 받는 대구 시민들을 위해 먼 길을 달려온 205명의 의료영웅

인물뉴스닷컴 | 입력 : 2020/03/08 [11:39]

[희망의 얼굴] (1) 코로나19로 고통 받는 대구 시민들을 위해 먼 길을 달려온 205명의 의료영웅

 

▲ 대구 시민들을 위해 먼 길을 달려온 205명의 의료영웅     © 챌린지뉴스

  

대구 경북 지역에서 코로나 19 확진자가 급증하던 지난 226일 한줄기 단비같은 소식이 뉴스를 통해 전해졌다.

코로나 19 확진자 급증으로 의료자원 부족에 시달리는 대구 지역에 전국의 의료인과 병원직원 등 205명이 코로나19 의료봉사를 자청하고 나섰다.

정부가 224일부터 대구 지역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의료봉사 인력을 모집한다는 소식에 감염위험을 무릅쓰고 전국에서 지원한 희망 얼굴들이다.

의사 11, 간호사 100, 간호조무사 32, 임상병리사 32, 행정지원 40명의 의료봉사 신청자중 일부는 자신이 운영하는 의원을 임시 휴업한 사람도 있었다.

히포크라테스 선서를 몸소 실천하기 위해 생업을 포기하고 단숨에 먼 길을 달려온 205명의 의료 인력들. 이들이 있기에 우리사회는 아직도 희망이 있다.

 

도전한국인본부(대표 조영관)코로나19’로 국민들이 불안감과 큰 고통에 시달리는 위기 속에서 특별대책본부를 설치하여 희망을 주는 기업과 단체, 개인들을 발굴중이다.

 

코로나19 특별대책본부는 위기극복을 위해 노력하는 개인, 단체, 기업 등을 접수받고 홍보하고 있다.

 

도전한국인단체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시기에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잃지 않고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작은 실천을 하고 있다.

 

기부천사와 자원봉사, 후원하는 기업들을 소개하는 희망얼굴시리즈도 계속 연재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대한민국 국민은 어려움과 시련이 오면 오히려 강인한 저력과 한국인의 우수한 DNA로 뭉치고 해결했다.

 

이번 코로나 사태도 온 국민이 지혜를 모으고 하나로 뭉쳐 슬기롭게 대처하면 빠른 시일 내에 위기를 극복하고 건강한 사회로 돌아갈 수 있을 것이다.

 

<김명수/인물인터뷰전문기자 people365@naver.com>

 
* 이 기사는 인물뉴스닷컴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기사
제주 산방산 주변 유채꽃 활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