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보이 진조크루 프랑스 세계대회 ‘힙옵세션 3 on 3’ 우승.

-도전한국인 수상자이며, 세계기록인증 수상자

조영관 기자 | 입력 : 2020/02/25 [22:14]

     

진조크루의 비보이 황명찬(bboy Octopus), 이태규(bboy Mold), 이진호(bboy Kazino)23일 프랑스 낭트에서 열린 세계 비보이 대회 힙옵세션 3 on 3’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본 대회는 220일 부터 31일 까지 무려 11일간 '프랑스'에 위치한 낭트, 레제, 라 샤펠 쉬르 에르 등에서 다양한 장르의 댄스 배틀 이벤트가 진행되는 가운데 23일 메인이벤트로 진행이 되었다.

 

▲ 비보이 진조크루 프랑스 세계대회 ‘힙옵세션 3 on 3’ 우승.     © 챌린지뉴스

 

한국, 프랑스, 네덜란드, 스웨덴, 러시아, 카자흐스탄, 일본, 캐나다, 포르투갈 등 각국을 대표하는 비보이들이 모인 본 대회는 예선을 통해 통과한 4팀과 초청받은 4팀이 8강전 경합을 펼쳐 우승자를 가렸다.

 

한국을 대표하여 초청받은 진조크루는 8강 프랑스 L.O 크루 4강 카자흐스탄 23 style 결승 러시아, 포르투갈 연합 Celsius -45를 만나 접전 끝에 우승을 차지했다.

 

진조크루의 비보이 옥토퍼스는 "쟁쟁한 팀들과 겨루어 우승해서 너무 기쁩니다."라고 기쁨을 전하는 한편 "페스티벌답게 가족단위 관객이 많았는데 특히 저희 춤을 굉장히 좋아하시고 응원을 많이 해주셔서 큰 힘이 되었습니다. 한국도 가족들이 함께 편안하게 구경 올 수 있는 비보이 문화로 성장했으면 좋겠습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우승팀인 진조크루는 한국에서 비보이 저변 확대를 위한 행사들을 주관하고 있는 전문예술 단체로 세계비보이대회인 BBIC 주관 단체이기도 하다. 앞으로 어떤 활동을 전개할지 관심 있게 지켜보자. 도전한국인 수상자이며, 세계기록인증원 수상자이다.

▲ 비보이 진조크루 프랑스 세계대회 ‘힙옵세션 3 on 3’ 우승.     © 챌린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기사
제주 산방산 주변 유채꽃 활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