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스타>,<너만 날 사랑하니 나도 널 사랑해>북콘서트 개최

- 이찬석 작가와 함께하는 평화의 소리 울려퍼진다

챌린지뉴스 | 입력 : 2018/04/08 [08:05]

 

▲ 이찬석 작가     © 챌린지뉴스

모든 실패와 성공은 그 자신의 생각 속에 존재한다는 주장하는 이찬석 작가가 있다.<청춘스타> 에세이에서 그의사색은 단순한 생각의 전개가 아니라 실존적인 삶의 경험에서 묻어 나오는 시도와 창조적인 의식의 기록이다. 그러기에 그의 논의에는 오류가 발생하지 않는다. 성공하기 위해 바쳐진 숱한 실패 또한 오늘날 그가 세상을 향해 가장 합리적인 긍정의 힘을 역설할 수 있는 토양이 되었다고 본다.

책속의 주된 내용은 긍정적인 에너지가 바로 모든 성공의 열쇠가 된다는 점을 강조한다.

성공하기 위해 갖추어야 하는 것도 긍정이고 실패했을 때도 필요한 것이 긍정적인 생각이라고 전한다. 또한 모든 지식보다 가장 우선적으로 준비해야 하는 것이 긍정적인 생각이라는 것이다.

따라서 젊은 사람들이 긍정적인 생각을 훈련하기 위해 반드시 읽어볼 만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너만 날 사랑하니 나도 널 사랑해> 너무 쉽게 변질되어 가는 사랑의 가치를 한 번쯤 되돌아보게 하는 시집도 동시 출간됐다.

 

사랑이 참으로 아름답고 인간사회에 절대적으로 필요한 명약이지만 오늘날의 사랑은 숭고한 희생의 가치에 머물지를 않고 경제 논리와 이기적인 사용수단으로 변질되어 버린 것이 사실이다.

 

누구나 한 번쯤은 하게 되는 사랑. 인간의 삶을 영화롭게 하기도 하고 추락을 시키기도 하는 사랑. 인간에게 사랑의 가치를 잘 다룰 수 있고 순수한 사랑의 가치에 눈을 뜰 수 있다면 이보다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아름다운 교육적 가치는 없을 것이라는 것이 작가의 주장이다.

 

그의 시는 사랑의 가치에 대한 전개이고 역설이며 현시대를 반영하기보다 산업 사회이전의 근대적 시대상에 일치한다. 그의 시는 아주 강렬한 시각으로 누군가를 응시하면서 감성적 세계를 파고 들어가 아름다운 시어를 찾아내고 있다.

 

이찬석 대표는 어두웠던 자신의 과거를 청산하고 왕따줄이기국제연대’, ‘독도지킴이 국민행동본부’, ‘··(포용·나눔·배려) 국제 비즈니스클럽등 시민단체활동을 하고 있다.

사기도 당하고, 실패를 겪기도 했지만 그는 포기하지 않았다. 상조회사를 운영하며 큰돈을 벌기도 했다. 이찬석은 본인의 자녀들이 왕따를 당한 것을 계기로 왕따 문제를 해소하는데 활동하였다.

 

이대표가 최근 남북평화의 탑 건립에 혼신의 힘을 다하고 있다.  

남북정상 간의 만남을 항구적인 평화정착을 위한 역사적인 평화 원년의 날로 기리고, 상기하기 위해 남북평화의 탑 건립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남북정상이 만나는 날을 남북평화의 날로 제정하는 선포식을 개최하기도 했다.

이번 24일에 강남에서 북콘서트를 하며 평화 티셔츠 퍼포먼스를 준비하고 있다.

 

▲ 북 인문학 콘서트 4월24일 강남 스칼라티움서 개최     © 챌린지뉴스

  

[이찬석 소개]

 

) 독도지킴 국민 행동본부 위원장

) 포나배 국제 비즈니스 클럽 총재겸 창립자

) 전국 예식장 경영자 총연합회 총재

) 남북평화기원탑건립위원회 추진위원장

 

왕따 노래 작사가로 중학교 2학년 도덕책에 실림

시인, 발명가, 작사가, 기업인 시민 단체

칼럼니스트

세계적인 특허를 다수 보유

 

저서

어머니와 김장김치 방황과 도전, 짜샤, 어느 CEO의 누드경영, 빈농에서 부농으로외 다수

 

* 현재: 세계최초로 특허를 받은 이동식 전망대 카페 사업을 추진 중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기사
제주 산방산 주변 유채꽃 활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