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고민을 해결한 이철안 다모림 대표

- 러시아산 천연원료로 '탈모방지제' 개발해 식악처 허가

조영관 기자 | 입력 : 2020/02/08 [23:24]

 

▲ 이철안 다모림 대표     © 챌린지뉴스

 

우리나라 국민 5명중 1명은 탈모로 마음고생을 하고 있다.

현대인들은 스트레스를 안고 살아간다. 스트레스는 다양한 질병을 유발하는데, 대표적인 것이 '탈모'다. 탈모 환자들은 심각하게 삶의 질이 저하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정신적 손상을 입은 환자가 전체 환자의 80%에 달할 정도라는 통계도 나왔다.

이철안 대표는 탈모를 겪는 당사자들의 심정을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다. 그가 직접 고민을 했던 사람 중 한명이기 때문이다.

스트레스로 인한 탈모를 겪다가 이를 해결하기 위해 직접 '탈모방지제'를 개발한 ㈜다모림 이철안 사장이다.

 

이 대표는 탈모 방지 제품 사업에 뛰어들어 가장 힘들었던 점으로 '소비자들의 불신’을 꼽았다. 그는 “소비자들이 기존에 나온 제품들을 쓰며 마음고생을 해 ‘다 거짓말’이라는 배신감이 깔려 있는 상태”라며 “그런 불신을 타파하는 데 시간이 걸리는 제품이지만 지금은 어느 정도 신뢰를 얻은 것 같다”고 말했다.

 

▲ 이철안 다모림 대표     © 챌린지뉴스

 

25년간 이상 러시아에서 생활했던 ‘다모림’ 이철안 대표는 우연히 탈모에 효과가 있는 아이템을 발견해 한국으로 귀국하게 되었다. 이철안 대표도 탈모로 고민하고 있던 사람들 중 하나였기에 직접 사용을 해봤고 효과도 확인되었다.

사업초기 3년간 무료로 측근 50명에게 샘플을 제공했으며, 차츰 성장해 현재에는 매달 3000명에게 샘플을 보내고 있다. 샘플을 사용해본 사람들은 효과를 본 후 사진으로 촬영해 보내주기도 한다.

 

이대표는 자신이 개발한 제품의 가장 큰 차별성으로 '천연 원료'를 꼽았다.

 "화학물질을 많이 사용하는 것이 대부분이지만 천연원료로 제품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또한 이 제품은 일본 동경약학대학 토요다 교수팀의 검증도 거쳤다고 전했다.

 "한 달에 약 3000명씩 3년간 임상실험을 했다. 그중 95%가 발모 효과를 봤다. 또한 지난 2011년도 6월 일본에 있는 도쿄 동경약학대학 토요다 교수에게 제품 검증을 부탁했고, 본인이 직접 사용한 결과 약 30% 증모를 확인했다는 답을 받았다"고 강조했다.

이 같은 결과를 바탕으로 식약처의 허가를 받아 지난 2012년 12월 ㈜다모림 법인을 세워 지난 2013년 9월부터 탈모방지제 'theH(더에이치)'를 상품화 하였다.

 

이 대표는 "초반에는 많은 사람들이 기존 탈모방지 제품에 속아왔기 때문에 잘 믿지 않았다. 신문광고도 아무 소용이 없었다. 이에 입소문을 내기로 마케팅 방식을 바꿨다.

현재는 상품 안테나샵으로 이용되는 서울 강남의 롯데백화점 매장에 입점해 있다.

입점하고도 두 달 정도는 고객들이 믿지 않았다. 열심히 샘플을 제공하고 시간이 지나자 사람들이 좋다며 재구매를 하고 주변인들에게 소개도 시켜줬다.

제품을 쓴 A 연예인의 경우 2개월도 지나지 않아 머리카락이 새로 나기 시작했다.

이처럼 직접 효능을 체험한 연예인들을 중심으로 한 마케팅도 준비 중이다.

 

▲ 탈모 고민을 해결한 다모림 로고     © 챌린지뉴스

 

“소비자들이 제일 궁금한 건 ‘진짜 새로운 머리카락이 나냐?’이다”라며 “제가 그렇다고 말해도 믿지 못하니까 ‘그럼 제품을 써 보시라”고 한다. 이처럼 ‘말보다 효과체험’을 앞세운 마케팅이 좋은 결과를 얻고 있다.

이철안 대표를 찾아서 롯데강남점 매장을 직접 방문하였다.

머리에 제품을 뿌려주며 모근과 모피에 도움이 되는 두피관리를 해주었다.

탈모를 해결하기 위한 오랫동안의 노력들이 결실이 맺어지고 있다.

일본 수출 계약진행이 순차적으로 진행되고 있어 2020년은 특별한 해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철안 대표의 끊임없는 도전정신으로 일궈낸 수확물이다.

 

다모림의 모토는 " 모발전문업체" "다모림은 매직이다. 채워짐이 미학이다" 

도전만이 희망이다. 탈모에 고민 많은 사람들을 위한 희망프로젝트 반드시 성공시켜야 한다.

 

▲ 이철안 다모림 대표     © 챌린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기사
제주 산방산 주변 유채꽃 활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