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도전인] 소통과공감의 아이콘 이정현 대표

- 가정과 교회에서도 필요한 소통과 공감

조영관 기자 | 입력 : 2020/02/01 [14:08]

 

▲ 소통과공감의 아이콘 이정현 대표     © 챌린지뉴스

 

이정현 대표는 121일 토요일 오후 노원구 중계동 소재 상현교회(윤요한 담임목사) 청년부 겨울수련회에서 말하기와 경청이라는 주제로 특강과 현장실습을 진행했다.

 

50여명이 참석한 청년부를 대상으로 소통과 공감이라는 특강답게 인사말 보다는

실전에서 청년들이 공감하는 그림카드를 나눠주고 자유롭게 토론을 할 수 있도록 하여

관심을 집중시켰다.

 

사랑에 대한 이해와 표현 그리고 올바른 의사소통 방식, 감정조절은 그냥 얻어지거나 경험하는 것이 아닙니다.

지식과 노력이 요구되는 기술입니다. 그리고 사랑과 대화의 지혜는 행복하고 건강한 관계와 삶을 만들어 줍니다.“ 라고 소개했다.

 

이정현 대표는 평소 친밀감을 위한 5가지 해법을 주장했다.

의사소통을 잘 할 수 있는 가정과 사회를 만들고 싶습니다.

행복한 연인(혹은 부부)와 불행한 연인(혹은 부부)의 차이를 가장 명확하게 구별해 주는 요소를 발견했습니다. ‘친밀감을 위한 5개의 열쇠라고 하는데 의사소통, 커플 친밀성, 커플 유연성, 성격문제와 갈등해결 입니다.

의사소통은 연인들의 관계나 결혼생활의 행복을 가늠해 주는 가장 중요한 기준입니다. 의사소통하는 방식은 우리의 관계와 삶을 만들어 주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다른 사람과 나눌 수 있는 능력은 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하는 데 가장 중요한 요소라 할 수 있습니다.“ 라고 강조했다.

 

▲ 상현교회 청년수 겨울수련회      © 챌린지뉴스

 

상현교회 청년부 김신회 부목사는 이틀간 진행되는 겨울 수련회에 성령의 새 바람이라는 주제로 준비 운영하였다.

특히 그리스도인들이 꼭 알아야할 성령에 대한 바로알기를 성경말씀과 연계하여 집중적으로

배우고 적용하는 귀한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 소통과 공감의 특강      © 챌린지뉴스

 

<조영관/인물인터뷰전문기자/시인/칼럼리스트/경영학박사>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기사
대한민국 최남단 모슬포에 쌍무지개 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