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한국인본부 2020 첫 공식행사 신년하례 및 시상식 성료

길없는 길 걷는 도전의 아이콘 조영관 대표 경자년 연초부터 바쁜 행보

김명수기자 | 입력 : 2020/01/20 [22:10]

도전한국인본부 2020 첫 공식행사 신년하례 및 시상식 성료

  

길없는 길 걷는 도전의 아이콘 도전한국인본부 조영관 대표는 2020년 연초부터 바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도전한국인본부는 118일 서울 대학로 두레홀 극장에서 2020 대한민국 희망프로젝트 신년회 및 특별행사를 가졌다.

 

  도전한국인본부 조영관 대표가 2020 대한민국 희망프로젝트 신년회 및 특별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도전한국인 본부 임원과 수상자, 하객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저녁 식사, 연극 관람(보잉보잉), 대한민국 최고 기록인증 시상, ‘영웅 Great Giant’ 출판기념 등 순서로 진행됐다.

장소를 한차례 옮겨가면서 4시간 동안 이어진 다양한 레퍼토리와 볼거리로 작지만 의미 있는 도전한국인본부 새해 첫 공식행사였다.

대전에 거주하는 초능력 인간 김승도 총재는 무대에 올라 직접 초능력 시범을 보여 갈채를 받았고, 김종표 명인은 전남 벌교에서 먼 길을 마다하지 않고 참석하여 처음부터 끝까지 자리를 함께 했다.

솔나무길 된장예술. 상호가 아름다운 식당에서 오후 5시부터 단체로 저녁 식사를 하고 도보 10분 거리인 두레홀 극장으로 이동해서 보잉보잉 연극을 관람했다.

연극이 끝난 무대는 도전한국인본부 시상식장으로 변했다. 덕분에 가수 구재영이 행사 진행을 맡았다.

대회장인 이돈희 UN평화대사는 축사에서 "도전한국인본부가 세계로 확산돼 오는 78일 행사가 세계에서 동시에 진행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도전한국인본부 조영관 대표는 무대에 올라 대한민국 최고기록 인증 수상자와 모든 참석자들에게 축하와 감사인사를 올렸다.

안녕하십니까? 경자년이 밝았습니다. 2020년에도 도전한국인은 전국에 있는 많은 도전인들과 함께 도전정신을 확산시키는 일들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조영관 대표는 오늘 총재님과 대회장님, 위원장님 그리고 특별히 대한민국 최고기록 인증 세분이 오셨다면서 말을 이어나갔다.

이곳 서울 대학로 젊음의 거리, 두레홀 극장에서 젊음을 다시 한 번 확인했고, 김순영 시낭송가님, 김순영 사무총장님, 또 오늘 사회를 맡은 구재영 가수님, 많은 사람들 덕분에 도전한국인이 이렇게 컸고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는 가수입니다

조영관 대표는 한분한분 다 인사는 못 드리겠지만 끝까지 함께 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수상자와 참석하신 모든 분들에게 거듭 감사드린다는 말을 끝으로 마이크를 사회자에게 넘겨줬다.

 

▲ 2020 대한민국 희망프로젝트 신년회 및 특별행사에서 대한민국최고기록 인증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왼쪽 첫번째가 조영관 대표)     ©

  

3년째 심사위원장을 맡은 김이환 전 방송광고균형발전위원장(전 한국광고주협회 부회장)

경과보고에서 도전 정신 이름만 들어도 아름답고 가슴이 설레는 단어라면서 도전한국인은 역사를 만들고 역사는 이를 증명하는 것이 되어야 한다. 상당히 큰일을 우리가 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이날 하이라이트는 대한민국 최고기록인증 시상식이었다. 김종표 명인은 '색광치유기록 보유', 이태규 탑밸런스코리아 대표는 인터넷 클릭을 통한 원격자세교정 최초상용화 등으로 국내최고기록인증 상을 받았다.

이종관 박사는 이날 겹경사를 맞았다. 도전한국인본부 조영관대표가 경자년 새해 첫 행사로 개최한 신년회및 특별행사에서 대한민국 최고기록 인증 받았다. 기록명은 정부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 자격증 최다(강의분야별 최다 및 교사 자격증수 최다 21). 이종관 박사는 수상소감으로 오늘은 더없이 기쁜날이라면서 특허청으로부터 발명특허를 받았다는 소식도 함께 전했다. 그가 이날 취득한 특허발명의 명칭은 '순한 맛의 생강분말 제조방법'이다.

공연도 볼거리였다. 김순영 국제 시낭송가는 영어, 스페인어, 한국어로 시낭송을 하여 단숨에 무대를 장악했다.

그대 마음에 붉은 신호등 켜지면 나는 잠시 멈추고 떠오르는 햇살을 바라보며 마음의 보물찾기 하련다. 그대 가슴에 푸른 신호등 켜지면 합격 통지서 손에 쥔채 환호성으로 나는 그대에게 달려가리.

조영관 대표의 시 내 마음의 신호등을 낭송하여 큰 박수를 이끌어낸 김순영 시낭송가는 쩌렁쩌렁한 목소리로 다시 한 번 무대를 장악했다.

우리는 동방의 빛이 아니라 세계를 비추는 밝은 등불, 횃불입니다. 그 중심에 여기 도전한국인 여러분들이 중심에 서있다고 믿으시면 박수 부탁드리겠습니다. 도전 한국인 파이팅. 여러분들 영원히 함께 가기를 원합니다

세계 기네스 기록을 3개나 보유한 초능력 인간 김승도 총재는 초능력 시범을 직접 보여주면서 특유의 강론으로 참석자들의 눈귀를 사로잡았다.

 

▲ 2020 대한민국 희망프로젝트 대한민국최고기록 인증 수상자들과 기념촬영     © 챌린지뉴스

 

 모두가 두 눈 부릅뜨고 지켜보는 가운데서 힘이 세고 건장한 구재영 가수가 펜치로도 못 자르는 굵은 8번 철사를 초능력의 사나이 김승도 총재가 닳아서 뿌리만 남아 금방 빠질 것 같이 위태로워 보이는 치아로 뚝 잘라 입안에 넣고 질겅질겅 씹어서 물 한컵을 마셔 꿀꺽 삼켜버린다. 입에서 식도를 통해 몸속으로 들어가고 40분이면 씹어 삼킨 음식물처럼 완전 소화된다니 참으로 놀라운 일이 아닐 수 없다. 김승도 총재는 언어도 달변이다.

우리나라 역사는 현재 환인의 桓紀환기 9218년입니다. 땅색깔은 누르고 하늘색깔은 검정입니다. 생명체가 살아가는데 제일 중요한 게 공기입니다. 공기가 기입니다. 우리 몸에는 18가지의 기가 있습니다. 숨 쉬는 기가 있고

김승도 총재는 자신의 쇠 먹는 모습이 영국에서 우표로 발행 됐다면서 도전한국인본부 조영관 대표와 함께 향후 세계적으로 많은 활동을 펼쳐 나가기를 원한다고 말했다.

이날 특별행사로 20년에 걸쳐 국내외를 드나들면서 1000명이 넘는 인물을 심층 인터뷰한 김명수 인물전문기자의 신간 영웅 Great Giant’ 출판기념회도 함께 열렸다.

공교롭게도 이번 행사에 참석한 사람 중에 조영관 대표, 김순영 소나무화가, 이돈희 선생, 이장락 대표 등 4명이 영웅 Great Giant’에 실려 주목을 끌었다. 저자(김명수)와 이들 4명의 영웅들이 무대에 올라 뜨거운 박수를 받으며 참석자들로부터 영웅 칭호의 닉네임을 얻었다.

도전한국인본부의 2020 첫 공식행사는 오후 5시부터 밤 9시까지 장장 4시간동안 진행됐다.

사회를 맡은 구재영 가수가 자신의 대표곡 '덕분에'를 열창하면서 모든 행사는 끝이 났다.

  

<김명수/인물인터뷰전문기자 people365@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기사
아시나요? 서울 강남 한복판 당나귀 서식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