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한국인 2020년 대한민국 희망프로젝트 도전특강, 도전한국인 시상식 성료

김명수기자 | 입력 : 2019/12/31 [09:49]

도전한국인 2020년 대한민국 희망프로젝트 도전특강, 도전한국인 시상식 성료

 

, 희망, 도전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도전한국인본부(대표 조영관)1228일 오후 서울 YMCA 빌딩 6층에서 2019년 마지막 공식행사로 도전특강과 도전한국인 시상식을 개최했다.

 

   12월 28일 서울 YMCA빌딩 6층에서 도전한국인본부 2019년 마지막 공식행사로 도전특강과 도전한국인 시상식이 열렸다. 


이날 행사는 수상자와 강사, 도전한국인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다사다난한 2019년을 되돌아보고 다가오는 2020년 대한민국 희망프로젝트로 열렸다.

또한 도전한국인본부는 2020년 사자성어로 우직한 사람이 산을 옮긴다는 우공이산’(愚公移山)을 선정한 배경과 속담의 유래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도 가졌다.

행사장 전면에는 추운 겨울을 이겨낸 씨앗만이 아름다운 봄꽃 피워내고 한사람의 열걸음보다 열사람의 한걸음을 더 소중하게 여긴다는 플래카드가 결려 있었다.

도전한국인본부를 설립하여 8년째 운영하면서 시민운동가로 선한영향력 확산에 디딤돌 역할을 해온 조영관 대표의 가치관을 표현한 내용이다.

행사 규모는 작고 조촐했지만 내용은 알차고 훈훈했다. 개최 장소도 노벨상 100명 만들기 프로젝트로 유명한 세계전뇌학습아카데미 원장 김용진 박사가 선뜻 제공해줬다.

 

  12월 28일 서울 YMCA빌딩 6층에서 도전한국인본부 2019년 마지막 공식행사로 도전특강과 도전한국인 시상식이 열렸다. 도전한국인본부 조영관 대표와 사회 진행을 맡은 조은비 서울대 학생. 

 

전문 아나운서 대신 서울대학교 조은비 학생이 사회자로 마이크를 잡은 것도 신선했다. 이기영 호서대교수, 그랜드 마스터 이종관박사, 꼴찌학생 성공인생 이장락 대표, 전국민 책읽기 운동 조규복 전직 교장의 5분 특강도 유익했다. 김순영 시낭송인의 축하시 낭송과 깜찍한 꼬마소녀의 밸리댄스 축하공연도 볼거리였다.

이날의 하이라이트로 김나현 시인, 김도연 화가/시인, 지형열 플랫폼 뉴스그룹 대표, 김근호 아역탤런트 등 8명이 도전한국인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조신현(국제지원 봉사연합 경기북부 본부장), 박찬우 ()전동인술보존회 부회장 등은 자원봉사시간 인증을 받아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국제학교 사무총장으로 있는 제창근씨는 한국 방문중에 행사장에 참석하여 즉석에서 조영관 대표로부터 메달을 수여받는 영광을 안았다. 

참석자들은 실내 행사에 이어 인근 식당에서 식사를 하면서 덕담을 나누고 친교를 다졌다. 김재원 여원뉴스 회장은 바쁜 일정에도 잠시 짬을 내어 뒤늦게 식당에 와서 5분 특강을 하는 이벤트를 연출했다.

식사후에 남은 일행들은 김순영 소나무 화가의 인솔로 화랑으로 이동하여 전시회 감상을 끝으로 모든 행사는 마무리됐다.

 

<김명수/인물인터뷰전문기자 people365@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기사
제주 산방산 주변 유채꽃 활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