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 PEACE AMBASSADOR' 임명된 무강 박창로 화백

- 3회 명품축제 시상식 개최된 국회에서 임명장 수여

챌린지뉴스 | 입력 : 2019/11/14 [08:08]

▲ 'UN PEACE AMBASSADOR' 임명기념 사진 (국회 중앙 박창로 화백)    © 챌린지뉴스

118일 금요일 오후3시에 국회에서 '3회 도전! 대한민국 내고향명품축제 시상식'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날 도전한국인본부에서 추천한 외부 특별상에는 무강 박창로 화백이 유일하게 수상하였다.

자연에 덧붙여 인간과 우주적 감성을 투영하는 작품을 40년이상 노력한 결과이다.

무강 박화백은 'UN PEACE AMBASSODOR'로서 홍보와 예술봉사를 할 예정이다.

 

자신의 분야에서 끊이없이 노력하며 모방과 창조에 도전하는 사람들은 아름답다

도전정신이 아름답다. 추운 겨울을 이겨낸 씨앗만이 아름다운 봄꽃을 피워내듯이 도전만이 희망이며 미래이다.

 

무강 박창로 화백, 그의 창작 열정과 화려한 프로필로 세인에게 드러나곤 한다. 대한민국평화미술대전 대통령상, 국회의장상,대한민국미술대상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대한민국미술대전 한국화 특선 및 대상, 대한민국문화예술인 대상 등의 수상 경력으로 그의 프로필은 장식되어있다. 현재 사단법인 한국미술협회 한국화 2분과 이사, 서울미술협회 한국화분과 이사, 국가보훈문화예술협회 한국화분과 이사, 한국현대미술협회 운영이사, 영등포 문화재단 이사 등을 역임하며 한국화단을 이끌어가고 있다. 하지만 박창로 화백은 실력, 덕망, 학식은 소리 없이 쌓이는 법이며, 고귀하고 아름다운 것일수록 조용한 것이다”라고 겸손함을 보인다.

 

국립 목포대학교 미술학과 수석 졸업, 홍익대학교 미술대학원 동양학과를 졸업하고 지난 40년 동안 개인전만 15여 차례, 초대전이나 교류전은 무려 300여 차례에 이른다. 그토록 오랜 여정을 거듭하며, 이제 그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화가가 되었다.

전남 진도가 고향인 박 화백은 언젠가는 천연기념물 53호인 진도견을 그리고 싶어한다. 또 죽는 날까지 가장 기억에 남는 작품 1점은 꼭 남기고 싶어한다.  

그래서 세계적 박물관이나 미술관에 전시될 만한 기념비적인 작품을 그려 내고 싶습니다. 남은 인생에 풀어야 할 숙제라 하겠죠

 

도전한국인본부에서는 세계최고기록 인증(한국화/요철준법)을 가진 무강 박창로 화백을 도전한국인 명인 5호로 인증했다

 

박 화백은 기존의 보편적인 수묵, 채색화에서 벗어나 구도와 기법에서 변화를 주고 있다. 무구(無垢)한 동심 같은 순수한 감성을 가지고 끊임없는 도전정신으로 나아간다.

 

앞으로도 도전한국인운동본부는 지속적으로 우리 사회 각 분야에서 도전을 해 나가는 개인과 단체를 발굴하여 응원하고 널리 알림으로써 도전정신의 확산을 통한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가는데 전력해 나갈 예정이다.

 도전하는 당신은 아름답다.”

  

▲ 무강.박창로 화백     ©챌린지뉴스

[ 무강.ᆞ박창로 화백 소개]

 * 홍익대학교 대학원 졸업(미술학석사)  

* 대통령상ᆞ문광부 장관상 수상

* 국회의장상 수상

* 세계기네스인증(한국화/요철준법)

* 세계최고기록 인증(한국화/요철준법)

* 대한민국최고기록인증(한국화/요철준법)

* 대한민국미술대전(국전) 한국화 대상

* 화업42, 개인전16/ 단체전 300여회

* 대한민국미술대전(국전)심사 3

* 전남ᆞ개천미술대전 외 90여회 심사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기사
가을들판 허수아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