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일약품(주) 박필준 대표이사,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상 수상

3.1절 100 주년 대한민국 희망프로젝트 인물 발굴

김아솔기자 | 입력 : 2019/10/08 [11:06]

 

▲  수상자 일부와 도전한국인 관계자가 국회 의원회관 국화룸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챌린지뉴스

 

도전정신을 확산시키는 국내민간단체로 권위를 가진 도전한국인운동본부는 10월 4일 (금) 4시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제31회 국제휴먼올림픽 발대식 및 일자리 창출 심포지엄’ 행사 중 ‘2019 도전한국인’ 을 발굴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3.1절 100주년 대한민국 희망프로젝트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도전한국인본부는 대통령소속 3.1절 100주년 기념사업추진위원장으로부터 ‘국민참여 기념사업’으로 2번 선정되어 인증을 받았다. 불굴의 도전인을 발굴 시상하고 나눔을 실천하며, 평화와 도전을 통한 건강한 미래를 함께 향하자는 도전정신을 확산하는 행사였다.
 
이번 7전8기 ‘도전의 날’을 만든 도전한국인본부 조영관 대표는 “추운 겨울을 이겨낸 씨앗만이 아름다운 봄꽃을 만들어 낼 수 있듯이, 각 분야에서 불굴의 의지로 역경을 이겨내고 업적을 이룬 분들이다.” 라고 인사말 했고, “특히, ‘도전한국인’이라는 이름을 새롭게 달아드리고 앞으로도 대한민국 희망의 리더로 함께한다는 사명을 요청 드리고 싶다“ 라고 강조했다.

 

이날 화일약품(주) 박필준 대표이사는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상을 수상했다.
 
도전한국인운동본부는 일상의 삶 속에서 크고 작은 도전을 해 나가는 한국인들과 세계 속에서 끝없이 도전해 온 한국인 도전자들을 발굴하여 시상하는 등 8년 동안 한국인의 도전정신 함양(涵養)과 확산(擴散)을 목표로 설립된 비영리 민간단체이다.
 
우리 사회 다양한 분야의 ‘오피니언 리더’(opinion leader) 약 1,000여 명 회원이 주도적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분야별 수상자 약 1,000명을 응원하고 함께하여 도전정신을 확산시키는 선한 영향력을 만들고 있다. 앞으로도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시민과 함께하는 100만 명의 도전 응원단, 서포터즈를 함께 운영하여 ‘도전한국인’을 지속 발굴하고 홍보하는 왕성한 활동을 목표로 삼고 있다.
 
지금까지 도전한국인본부에서는 시상한 분은 반기문 UN사무총장, 신호범 미국 워싱턴주 상원부의장, 야구선수 박찬호, 김용 세계은행총재, 이돈희 아버지날과 노인의 날 만든이, 가수 싸이, 역도선수 장미란, 호사카 유지 세종대 교수, 박동우 미국 백악관 정책위원, 석창우 의수화가, 정덕환 에덴복지재단 이사장, 송해 방송인, 감상희 가수,최종열 탐험가, 김종석 개그맨, 배우 최불암, 최수종, 체육인 황영조, 허영호, 홍수환등 다수이다.
 
앞으로도 도전한국인운동본부는 지속적으로 우리 사회 각 분야에서 도전을 해 나가는 개인과 단체를 발굴하여 응원하고 널리 알림으로써 도전정신의 확산을 통한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가는데 전력해 나갈 예정이다.
“도전하는 당신은 아름답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기사
가을들판 허수아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