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쓰는 인물사전]오국희/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대전본부장

조영관 발행인 | 입력 : 2019/10/03 [23:02]

▲ [다시쓰는 인물사전]오국희/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대전본부장     © 챌린지뉴스

 

오국희본부장은 교육학과 사회복지학을 전공했으며 고려대학교 행정 대학원에서 공공행정을 전공하고 행정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오본부장은 소명감을 가지고 어려운 가운데에서도 자발적으로 인구위기 극복위한 열정의 힘을 쏟고 있다. 대한민국은 지금 합계출산율 0.98쇼크 연간 출생아수가 30만선도 무너질 안타까운 초저출생의 위기에 처해있으며 고령사회의 가속화로 인한 미래 인구문제가 불균형 현상으로 사회 곳곳에서 나타나는 어려움이 현실로 되고 있다. 그는 지난 10여 년간 봉사와 헌신으로 낳고 키우는 일이 즐거운 세상이 되도록 NGO 단체를 이끌며 전국방방곡곡을 다니며 인구교육 및 코리아 더 자녀(KTJ)인구방송과 인구정책 토론회와 캠페인 등을 통해 대한민국 인구위기 극복에 적극적인 활동을 하고 있다. 인구위기 극복을 위한 구국선언문을 작성하여 전 국민 동참운동으로 호소 전개하고 있다. “대한민국은 인구정책이 최우선 순위로 모두 합심해서 펼쳐야한다는 사명을 갖고 있다.

그는 민간 개인으로 인구정책관련 대전시장표창과 2011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과 국회보건복지상임위원장상과 2015년 인구의 날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33회 대전개발대상과 2017년 인구의 날 국무총리 단체표창을 수상했다. NGO단체로서의 헌신과 끝임 없는 도전의 결과이다.

<조영관/인물인터뷰전문기자/시인/칼럼리스트/경영학박사>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기사
추석 연휴 이색 모임 화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