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한국인 명인 29호] 셀모 대표 천정일 가발 명인

25년간 가발 발전기여와 나눔봉사 활동 공로

이민호기자 | 입력 : 2019/04/15 [11:01]

 

▲  천정일 대표 사진. / 사진제공=천정일 대표   © 챌린지뉴스

 

가발은 사람의 외모와 인상을 좌우하는 요소 중 가장 중요한 것이 ‘헤어스타일’인 만큼 자연스러움이 중요하다고 한다.

 

따라서 탈모인에게 ‘좋은 가발’을 선택하는 일은 좋은 옷이나 구두를 신는 것보다 훨씬 중요한 일이다.


대구 중구 반월당의 셀모가발은 미국,캐나다,프랑스,일본 등 10개가 넘는 선진국가에 수출한 가발생산업체이다.


셀모가발 천정일 대표는 국제기능올림픽 한국위원회 금메달리스트 기능장으로, 국제기능올림픽 헤어디자인 중앙협의회 이사,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 및 벨기에 브뤼셀 CAT 세계이·미용 선수권대회 심사위원 등을 거친 전문 이·미용인이다.


셀모의 제품은 25년 경력의 국가 기능장의 손길로 만들어지는 100% 인모 맞춤 수제 가발이다. 사계절 내내 착용할 수 있도록 천연소재인 모시망을 사용한다. 또한 제품에 항균소취 처리를 해 냄새나 땀, 피부자극 걱정 없는 제품이라서 소비자의 호응을 얻고 있다.

 

▲  이발봉사를 하고 있는 천정일 대표. / 사진제공=천정일 대표   © 챌린지뉴스

 

이렇게 가발 사업에서도 활약하고 있는 천정일 대표는 사회에 도움이 되기 위해 봉사활동에도 꾸준히 참여하고 있다.

 

어르신들을 위해 무료로 이발을 해드리는 이발봉사 활동,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사랑의 급식을 지원하는 등 각 종 다양한 활동과 행사를 주관하기도 했다.

 

▲  사진제공=천정일 대표   © 챌린지뉴스

 

또 대구광역시인재육성을 위해 장학재단에 1,000만원을 후원하는 등 천정일 대표는 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곳에 손을 내밀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기사
예산 의좋은 형제공원을 찾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