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어린이 건강 뮤지컬 ‘반짝반짝 페리오’ 공연 초청 유아기관 모집

객원기자 최봉혁 | 입력 : 2019/03/13 [20:52]

▲ <사진제공=LG생활건강>     © 챌린지뉴스


(서울=챌린지뉴스) 최봉혁 기자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3월 31일까지 춤과 노래로 건강한 생활습관을 전파하는 어린이 건강 뮤지컬 ‘반짝반짝 페리오’ 공연을 무료 관람할 유아교육기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LG생활건강은 어린이 구강보건 캠페인인 ‘페리오 키즈스쿨’을 ‘반짝반짝 페리오’로 개편해 선보이고 있다. 반짝반짝 페리오는 5~10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이 닦기, 손 씻기 등 올바른 생활습관을 춤과 노래를 통해 전달하는 업계 최초 어린이 건강 뮤지컬이다. 

2019년 공연은 4월부터 2020년 2월까지 40여 차례 진행된다. LG생활건강은 서울과 인천, 수도권에 소재한 유아교육기관과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3월 31일까지 반짝반짝 페리오 홈페이지를 통해 관람 신청을 받고 있다. 최종 발표는 4월 8일 해당 홈페이지에 공지된다. 

반짝반짝 페리오는 양치질을 싫어하는 주인공 ‘봄’이 중국과 프랑스, 멕시코 등 세계 여러 나라의 마을 축제를 돌아다니며 이색적인 음식과 양치 문화를 접하고 치약요정 ‘리오’를 통해 올바른 양치습관을 배우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청결한 위생관리를 뮤지컬이라는 문화적 컨텐츠와 접목해 어린이가 쉽게 이해하고 실천하도록 안내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 특히 어린이 연극 전문배우들이 출연해 연기와 노래를 선보이고 재미있는 무대 장치를 연출하는 등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한다. 

공연 자문에 참여한 대한구강보건교육학회 회장 황윤숙 한양여자대학교 교수는 “반짝반짝 페리오는 아이들이 구강관리법을 따로 학습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흡수되도록 매우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다”고 말했다. 

반짝반짝 페리오는 LG생활건강이 후원하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며 어린이공연문화재단 ‘행복한아이’ 주관으로 진행된다. 

한편 LG생활건강은 2004년 4월부터 현재까지 2700여개 유아교육기관에서 22만1000여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구강 위생 교육 및 공연을 진행해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기사
김순영 소나무 화가의 동방의 빛 대한의 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