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절 100주년 기념 대한민국 희망프로젝트’ 도전한국인 10인 시상식 개최

'제8회 도전한국인 10인 대상 시상식' 3월16일 (토) 국회서 개최

김아솔기자 | 입력 : 2019/02/25 [09:54]

 

▲  '도전한국인 10인 대상 시상식' 포스터. 도전한국인운동본부 제공   © 챌린지뉴스

 

국내 권위와 공신력 있는 비영리민간단체인 '도전한국인운동본부(대표 조영관)' 는 3월 16일(토)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에서 3.1절 100주년 기념 '대한민국 희망프로젝트' 로 도전한국인 10인대상 시상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의 명예대회장에는 이동섭 국회의원이, 큰바위얼굴상 명예회장은 송해 방송인으로 큰바위얼굴 1호 수상자 이기도 하다. 시상 총재와 대회장은 정근모 전 과학기술부 장관(큰바위얼굴 수상자), 홍수환 한국권투위원회 회장(도전한국인 33인 수상자), 박승주 사)한국시민자원봉사회 이사장(도전한국인 33인 수상자)이 참여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큰 바위 얼굴 상, 도전한국인 10인 대상, 국회상임위원장상, 모범기관상을 시상한다.  큰바위얼굴상 수상자는 故 윤한덕 국립중앙의료원 중앙응급의료센터장으로 중앙응급의료센터 직무대리 윤순영 상황실장이 대리 수상한다. 또 60년이상 얼굴조각으로 미술계에 큰 영향을 준 최종태 서울대 미대 명예교수(87세)가 수상한다.

 

큰 바위 얼굴 제1회 수상자는 송해(93세)방송인, 최영섭(91세) '그리운 금강산' 작곡가, 임권택(84세)영화 감독, 신귀복(83세) '얼굴' 작곡가, 정근모(81세)전 과학기술처장관 이었고 2회 수상자는 탤런트 정혜선, 뽀빠이 이상용, 가수 현미가  수상했다.


'큰 바위 얼굴상' 은 지금까지의 업적 뿐만 아니라 살아온 인생철학과 위대한 선택까지도 선한 영향력으로 모범이 되기에 시민들의 뜻을 모아 역사의 이정표로 삼고자 하는 목적이 있다.


도전한국인 10인 수상자에 방송분야는 국민배우 박상원 탤런트, 가수분야는 평창 패럴림픽에서 개막식 피날레를 펼친 가수 소향, 예술분야는 이범헌 (사)한국미술협회 이사장, 환경분야는 문태영 (사)녹색환경운동연합 회장 등이 수상한다.

 

국회상임위원장상 수상자는 분야별로 서춘수 함양군수, 구인모 거창군수, 원창묵 원주시장, 김경복 경복대학교 총장대행, 루이스 파블로 주한 볼리비아대리대사, 이상호 SBS 생활의 달인 PD 등이 수상한다.

 

[도전한국인]은 일상의 삶 속에서 크고 작은 도전을 해 나가는 도전인들을 발굴하고 도전정신 확산을 목표로 설립된 NGO 법인이다. 꿈과 희망을 통해서 지속적인 도전을 할 수 있도록 응원하고 있다.

 

우리 사회 다양한 분야의‘오피니언 리더’(opinion leader) 약 500여명의 회원이 주도적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분야별 수상자 약 1천명을 응원하고 그들과 함께하여 도전정신을 확산시키는 선한 영향력을 만들고 있다.

 

추운 겨울을 이겨낸 씨앗만이 아름다운 꽃을 만들어 낼 수 있듯이, 각 분야에서 불굴의 의지로 역경을 이겨내고 업적을 이룬 분들이다.

 

지금까지 도전한국인본부에서 수상한 인물은 반기문 UN사무총장, 신호범 미국 워싱턴 주 상원부의장, 김용 세계은행총재, 가수 싸이, 역도선수 장미란, 호사카 유지 세종대 교수,  송해 방송인, 이돈희 ‘노인의날.세계어버이날 만든이’, 배우 최불암, 최수종, 체육인 황영조, 홍수환, 산악인 엄홍길, 허영호 등 다수가 있다. 그 외에도 우리 생활 삶속에서 도전한 보통시민들도 시상하고 있다. 도전은 위대한 도전도 있지만 생활 속에서 작고 의미 있는 도전도 있기 때문이다.

 

앞으로도 도전한국인운동본부는 지속적으로 우리 사회 각 분야에서 도전을 해 나가는 개인과 단체를 발굴하여 응원하고 널리 알림으로써 도전정신의 확산을 통한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전력을 다할 예정이다.

 

“도전하는 당신은 아름답다.”
앞으로도 대한민국 최고기록을 인증 받고자 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도전한국인본부(http://challengekorea.or.kr)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기사
김순영 소나무 화가의 동방의 빛 대한의 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