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한국인 명인 14호] ‘하모니카 연주봉사’ 김경민 가수

- 하모니카 연주 달인, 연주봉사왕 김경민 가수

조영관 기자 | 입력 : 2019/02/10 [09:48]

 

▲  김경민 가수  © 챌린지뉴스

  

, 희망, 나눔과 도전정신 확산 운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도전한국인운동본부(대표 조영관)는 도전한국인 수상자의 우수사업장이나 추천/발굴한 모범사업장을 심사하여 인증하는 도전한국인 인증사업도 함께 해오고 있다.

 

도전한국인운동본부가 국내유일하게 국내최고기록인증과 세계기록인증을 엄격하게 운영하는 단체이다. 현직 교수 및 전문가 집단을 통한 심사단을 통해서 엄격한 심사를 강화하고 있다.

 

도전정신 확산을 위한 도전한국인 상을 최초로 만들어 8년째 운영하고 있어 회원들이 증가하고 있는게 특징이다. 이번 인증 프로젝트는 3.1100주년 기념을 위한 인증사업으로

숨어있는 업체를 발굴하여 응원하고 있다.

심사를 통과한 업체나 개인은 도전한국인인증마크가 붙는다.

 

도전한국인본부에서는 봉사활동으로 위문공연 등을 통해 사랑받는 김경민 가수를 도전한국인 명인 14호로 인증했다.

자신의 분야에서 끊이없이 노력하며 창조에 도전하는 사람들은 아름답다.

 

▲  재능나눔 봉사하는 김경민 가수   © 챌린지뉴스

 

"노래에 대한 열정과 봉사활동의 위문공연 등을 통해 사랑받는 가수가 되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라는 김경민 가수.

국내에서 한 사람이 노래앨범과 연주앨범을 동시에 낸 경우는 극히 드물 뿐만 아니라 하모니카 연주앨범은 거의 없는 실정이다.

지난 86년 생명의 전화 상담교실 과정을 이수하면서 전화상담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김경민 가수는 지금도 직장에 다니면서 시간을 쪼개여 대구를 중심으로 전국을 다니며 목욕봉사활동과 각종 장애인행사 및 경로잔치, 산사음악회, 독거노인 등을 찾아가서 노래와 하모니카 연주로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2002KBS라디오 '내노래 어때요'2003MBC라디오 '즐거운 오후2시 노래자랑'에서 우수상을, 2004년 연말에는 보광노래자랑에서 최우수상을, 2005년 남인수 가요제 신인가수 경연에서 우수상을 받기도 했다.2006년에는 한국전통서정가요보존연합회에서 모범 가수상을, 2007년에는 선행가수 표창장을, 2008년에는 모범가수 공로상을 수상했다.

 

▲  만능인물 김경민 가수   © 챌린지뉴스



 "독도독도 독도야"란 독도를 알리고 홍보하는 노래와 "소녀야"만 위안부를 위한 한맺힌 노래로 구미 선산에 노래비가 있다. 또한 "좋아좋아봉사야"란 노래로 작사는 국제자원봉사총연합회황종문회장이 쓰고 작곡은 김경민가수가 한  자원봉사자들에게 힘내서 즐겁게 더 많은 재능 기부를하도록 만드는 노래이다.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지방가수로서는 시사성있는 노래로 인기를 얻는 가수이다.

 

도전정신이 아름답다. 추운 겨울을 이겨낸 씨앗만이 아름다운 봄꽃을 피워내듯이 도전만이 희망이며 미래이다.

 

▲ 도전한국인 명인 14호 김경민 가수    © 챌린지뉴스

 

▲  도전한국인 명인 14호 김경민 가수 © 챌린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기사
도전한국인 자원봉사단, '중랑천 깨끗이 만들기 캠페인' 진행